-
강릉 초당순두부 동화가든 원조짬순(짬뽕순두부) 메뉴 및 가격 :D맛집&여행 2019. 7. 1. 21:03
안녕하세요
홍이빵야 입니다 :D
친구들과 강릉 1박2일 여행을 다녀왔다고 말씀드렸었죠~ 오늘은 강릉 여행 중에 다녀왔던 동화가든 이라는 강릉 짬뽕순두부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사실 강릉 여행 계획하신 분들, 또는 다녀오신 분들이시라면 적어도 한번쯤은 들어보셨을만한 게 바로 강릉 초당순두부, 짬뽕순두부죠. 초당순두부 마을 자체가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강릉 여행을 가면 꼭 한번 들러야하는 코스가 아닐까 싶어요!
강릉 강문해변, 경포해변에서도 멀지 않아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 있는 초당순두부마을이에요. 저희도 강문해변에서 약 7~8분 정도 걸어서 이동했답니다. 길이 복잡하지는 않아 지도 켜 놓고 가면 쉽게 가실 수 있어요. 초당순두부마을 이기 때문에 저희가 방문한 동화가든 외에도 여러 가게들이 있답니다. 가게들마다 메뉴들의 특색이 조금씩 다르니 미리 검색해보시고 취향에 맞는 곳을 골라 방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여러 가게들 중 저희가 방문한 곳은 강릉 동화가든! 원조짬순 이라는 메뉴가 가장 유명한 곳이에요. 평일 오전 11시 전에 방문했더니 줄이 길지 않았어요. 웨이팅이 없지는 않았구요. 그래도 전에 연휴에 방문했을 땐 줄이 정말 길어서 포기하고 외진 곳에 가서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평일에 오니 이렇게 한산한 모습도 볼 수가 있더라구요.
옆쪽으로 주차장이 있어서 이 날 같이 한산한 평일엔 주차도 쉽게 할 수 있겠더라구요. 주말에 갔을 땐 거리에 차들이 지나가기도 오래걸렸었는데 말이죠. 역시 관광지 여행은 평일이 짱인 듯!!
동화가든은 매주 수요일이 정기휴무일이니 참고하셔서 수요일에 방문해 허탕치는 일은 없으시기 바래요. 영업시간은 아침7시부터 저녁7시까지며, 원조짬순은 아침8시30분부터 저녁7시까지 판매하네요. 오후4시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타임이니 참고하세요!
웨이팅이 있다면 일단 번호표부터 뽑고 봐야 해요. 매장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오른쪽에 보면 번호표 뽑는 기계가 있답니다. 사진에서도 살짝 보이시죠? 번호표는 5명당 1장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번호를 뽑으니 61번! 번호표를 뽑을 때 방송에서는 48번을 부르고 있더라구요. 생각보다 대기가 별로 없어 너무 좋았답니다. 실제로도 웨이팅 시간은 약 10분? 15분? 정도였던 것 같아요. 저희가 먹고 나갈 때는 점심시간이 가까워서 점점 사람들이 몰리더라구요. 역시 일찍 가고 봐야 해요.
매장 바로 옆에는 올바른두부공장 이라는 건물이 있는데, 여기서 콩 비지를 무료로 얻어갈 수 있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들러보시면 좋을 듯!
저희 번호가 불려서 들어가다 보니 이렇게 사인들이 잔뜩 있더라구요. 유명한 곳인만큼 많은 유명인들이 왔다 간 듯 해요.
매장 내부는 생각보다 크지 않았어요. 그래서 웨이팅이 더 길 수 밖에 없는 듯 하더라구요. 가능하면 매장을 좀 확장하면 좋을텐데 말이죠. 그래도 날이 굉장히 더웠는데 내부에는 에어컨을 시원하게 틀어놔 주셔서 덥지 않아 좋았답니다.
깜빡하고 메뉴판 사진을 찍지 못해서 메뉴 및 가격은 아래 타이핑해드렸어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안송자청국장 9,000
원조짬순 10,000
초두부(초당순두부백반) 9,000
얼큰순두부 8,000
모두부 10,000
모두부 반모 6,000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저희는 원조짬순으로 통일! 다음엔 초두부를 먹어볼까봐요. 원조짬순은 빨간 국물이고 생각보다 꽤 매큰하더라구요. 자극적인 원조짬순의 맛에 순두부의 고소한 맛이 조금 덜 느껴졌던 느낌이이에요.
기본찬은 단무지와 고추지, 백김치가 나오는데 요 백김치가 꽤 맛있고 시원해서 짬순 먹을 때도 계속 손이 가더라구요. 백김치는 따로 판매도 하는 듯 했어요. 젊은 사람들이나 어른들까지도 모두 좋아할만한 맛이에요!
조금 기다리니 원조짬순 등장이요~ 공기밥이 같이 딸려 나온답니다. 생각보다 빨간 국물에 아.. 매우려나 싶었어요.
사실 비주얼 자체가 뭔가 특별하거나 대단한 비주얼은 아니에요. 하지만 처음 딱 국물 한 입을 떠 먹어보면 오? 싶답니다. 불향이 확~! 느껴지거든요. 근데 그와 동시에 매움도 확 올라와요. 생각보다 매큰해서 좀 놀랐어요. 딱 먹자마자 친구들과 같이 눈빛교환. 배아플수도 있겠는데..?ㅋㅋㅋㅋㅋㅋㅋ
안에 내용물은 꽤 푸짐한 편이에요. 오징어와 홍합살이 들어가 있고 몽글몽글한 순두부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요. 이 초당순두부의 몽글몽글한 식감과 고소한 맛은 꽤 매력적이랍니다. 원조짬순은 꽤 매워서 먹는 내내 좀 맵다고 느껴졌으니 매운걸 정말 못드시는 분들은 가급적이면 그냥 하얀 순두부 백반을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래도 맛은 좋음! 불향히 확 느껴지는 정말 짬뽕 같은 느낌이었어요. 밥과도 잘 어울리고, 개인적으로 면이 조금 들어가 있어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밥과 함께 호호 불어가며 먹고 시원한 백김치 한 입 먹어주면 굿! 맵긴 했지만 맛있게 잘 먹었어요. 근데 개인적으로 만원이라는 가격은 약간 비싼 감이 있다고 느꼈어요. 8~9천원 정도면 적당할 듯!
다음엔 다른 집에서 다른 스타일의 짬뽕순두부를 맛보고 싶어요. 언제 강릉여행을 또 가게 될 지 모르겠지만요ㅠㅠ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고 온 터라 또 여행가고 싶은 마음이랍니다. 다음엔 또 다른 곳을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굿밤되세요~♡
강원 강릉시 초당순두부길77번길15
033.652.9885
'맛집&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양 워크샵 여행 패러글라이딩 클레이사격장 짜릿해요 :D (0) 2019.07.09 강릉 중앙시장 어시장 회(광어+우럭+오징어) 한신회센터 3인세트 :D (0) 2019.07.03 강릉 강문해변 카페 취향저격 오리카페 :D (0) 2019.06.28 평택 소사벌 막창 맛집 용갈생막창 :D (0) 2019.06.23 평택 고덕면 짬뽕나무 (구 태평각) 우리 가족 단골집! (0) 2019.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