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평택 고덕면 짬뽕나무 (구 태평각) 우리 가족 단골집!
    맛집&여행 2019. 6. 20. 21:05

     

    안녕하세요

    홍이빵야 입니다 :D

     

     

    저희 집은 평택과 안중 중간 쯤에 있는 시골 동네인지라 가끔 자장면, 짬뽕 등을 시켜 먹으려고 해도 거의 배달이 오지 않아서 일부러 먹으러 나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바로 옆동네에 2900원(지금은 3900원) 자장면 집도 있고, 차 타고 조금 나가면 여러 중국집이 있지만 저희 가족이 가장 자주 가는 곳은 평택 태평아파트 근처에 있는 짬뽕나무 라는 곳이에요.

     

     

    평택 짬뽕나무는 원래 태평각 이라는 중국집이었는데 언젠가부터 상호명을 바꾸고 이렇게 내신 듯 싶더라구요. 태평각이었을 때 종종 배달을 해 주시곤 했는데 언젠가부터 배달이 되지 않아 아쉬웠는데, 지나다니다 보니 짬뽕집이 보여 어쩌다 한번 가게 되었는데 들어가면서 보니 여기가 태평각이더라구요. 지금은 자주 가는 곳이지만 처음 갔을 땐 꽤 낯설었던 기억이.

     

     

    내부는 이런 분위기에요. 엄청 큰 건 아니고 그렇다고 너무 작지도 않아 적당히 주변에 사시면 밥 하기 귀찮은 날 가볍게 한끼 식사 때우러 가기 좋은 듯 해요. 실제로 가족단위로 많이 오시더라구요. 저희도 가족이었지만요 ㅎㅎㅎ 매장 앞에 몇 대 정도는 주차 가능해요.

     

     

    평택 짬뽕나무의 메뉴 및 가격이에요. 짜장면, 간짜장, 짬뽕, 해물짬뽕, 쟁반짜장, 나가사키, 고추짬뽕 등 다양한 면 요리가 있고 탕수육과 깐쇼새우, 팔보채 등 요리류도 판매하고 있는데 전체적으로 가격대가 특별히 비싼 편은 아니에요. 짜장면은 오히려 저렴한 편이구요. 그리고 만원 이상 현금결제를 하실 예정이라면 군만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미리 말씀하시면 되겠죠~? 현금결제시에만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저희도 현금결제 할거라 군만두 서비스 받았답니다.

     

     

    처음엔 단무지&양파&춘장이 담긴 접시를 가져다주시고, 이후로는 셀프로 직접 더 가져다 드시면 된답니다. 단무지가 얇은 편이가 금방 먹게 되어서 리필은 필수에요.

     

     

    주문한 요리들이 모두 나왔어요. (탕수육은 먼저 나와서 이미 몇 개 집어먹음...) 빨간 국물이 눈길을 사로잡는 짬뽕과(기본짬뽕 입니다), 소스 색깔이 먹음직스러운 탕수육이에요. 탕수육은 9,000원으로 미니탕수육 사이즈 정도로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그래도 각자 메뉴 하나씩 먹으면서 같이 곁들여 먹기에는 적당한 양이라고 봅니다.

     

     

    탕수육은 소스가 새콤달콤한데 약간 달콤함이 더 강한 편이에요. 그렇다고 너무 자극적일 정도는 아니라 적당히 달콤한 맛에 계속 손이 가는 맛이랍니다. 고기도 좋은 고기를 쓰는 지 부드러운 편이라 좋더라구요. 고기의 쫄깃한 식감과 새콤달콤한 소스가 조합이 좋아 꽤 만족스러운 탕수육이에요.

     

     

    그리고 대표메뉴인 짬뽕이에요. 오징어와 호합 등의 해물들이 들어가 있고 양파, 부추 등의 야채가 함께 들어갑니다. 메뉴 나오기 전 기다리다보면 불쇼를 종종 볼 수 있어요. 그렇게 탄생한 짬뽕은 적당히 얼큰하면서 불향도 살짝 나고 아주 맛있답니다.

     

     

    지금은 맛에 익숙해졌지만, 처음 매장에 방문해서 먹었을 때는 "오, 맛있다. 태평각 짬뽕이 원래 이런맛은 아니었던 것 같은데, 바뀌면서 맛도 바꿨나봐" 싶었답니다. 동네 중국집에서 시켜 먹는 짬뽕보다는 퀄리티가 좀 더 높은 맛이랄까요. 그렇다고 다른 지역에서까지 와서 먹을 정도의 대박 맛집은 아니지만 동네 중국집에서 먹는 짬뽕치고는 맛있답니다. 얼큰함도 너무 과하지 않은데 적당해서 매운거 못먹는 분들, 잘 드시는 분들 크게 상관없이 잘 먹을 수 있는 정도에요.

     

     

    초점은 흔들렸지만 큼직한 오징어들이 듬뿍 들어가 있어요. 개인적으로 약간 질기다는 느낌은 받았지만 덕분에 국물 맛이 좋은 것 같아요. 홍합은 아주 맛있답니다. 면발도 적당히 쫄깃하고, 그냥 처음 드시면 맛있다고 느끼실 거에요. (물론 개인차는 있겠지만요)

     

     

    현금결제 서비스로 받은 군만두에요. 탕수육까지 먹어서 배가 불러 만두는 매장에서 먹지 않고 포장으로 요청드렸답니다! 집에서 부모님이 맛나게 드셨을거에요 :D

    평택과 안중을 지나다보면 한번 쯤 보셨을만한 태평아파트. 그 태평아파트 옆쪽에 있는 짬뽕나무에요. 근처에 사신다면 한번쯤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굿밤되세요~♡

     

     

     

    경기 평택시 고덕면 궁리 85-5

    031.663.6664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