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롯데마트 연어한끼 생연어로 연어초밥 만들기 :D
    제품리뷰 2019. 6. 15. 18:35

     

     

    안녕하세요

    홍이빵야입니다 :)

     

     

     

    저는 좋아라하는 음식들 중에 하나가 바로 날것(?)이에요. 회, 해산물, 육회 등 날것을 참 좋아라 한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생연어! 생연어를 좋아라 해서 일주일에 한두 번씩은 꼭 생연어회나 연어초밥, 연어덮밥 등을 사 먹거나 만들어 먹고는 해요.

     

    며칠 전 장 보러 롯데마트에 갔다가 생연어 킬러인 제 눈에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코너! 수산물 코너 속 연어들을 보고는 계획에 없었지만 생연어 한팩을 집어 왔답니다.

     

    연어한끼 라는 이름으로 이렇게 생연어를 한 덩이씩 포장해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중량에 따라 가격이 약간씩 다른데 대충 10,000원 내외 더라고요. 저는 244g 중량의 생연어를 11,910원이라는 가격에 데려왔어요. 조금 늦은 시간에 갔으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데려왔을 수도 있겠지만~ㅎㅎ

     

    6월 12일에 포장해서 6월 16일까지 유통기한이네요. 제가 구매한 날짜가 6월 13일이에요. 하루밖에 안 지났으니 신선하겠지~ 라는 마음으로 데려왔답니다. 연어는 노르웨이 산이네요!

     

    포장을 개봉하고 내용물을 꺼내보니 생연어를 비롯해 프렌치소스와 사시미 간장, 생와사비가 함께 들어있었어요. 안 들어 있으면 섭섭하죠~ 연어에 생와사비와 간장소스는 필수니까요. 거기에 프렌치 소스까지 들어있으니 더 좋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저 프렌치 소스는 그냥 무난했어요. 특별히 막 초밥집에서 올려주는 그런 소스 맛 까지는 아니지만 같이 곁들여먹기 나쁘지 않더라고요.

     

    연어는 두툼하게 썰려 있어 연어초밥용으로 썰기에도 좋더라고요. 244g 요 한 덩이면 혼자서 충분히 생연어를 즐길 수 있는 양이랍니다. 둘이 먹기에는 그냥 연어초밥만 딱 만들어먹으면 약간 적은 정도? 초밥과 회 까지 즐기기에는 모자랄 거예요. 그냥 혼자 먹기 딱 좋은 정도!

     

    연어초밥용과 그냥 회 용으로 먹기 좋게 썰어줬어요. 연어를 인터넷으로도 여러 번 시켜봤는데 사실 포장지를 딱 뜯을 때부터, 또는 연어를 냄새를 맡아보면 조금 냄새가 가는 경우가 있는데 롯데마트 연어한끼의 연어는 비린내 하나 없이 상태가 좋아 보이더라고요.

     

    시중에 판매하는 초밥 밥 용 소스를 넣어 밥 간을 맞추고 먹기 좋은 크기로 말아 쥔 뒤 와사비 올리고, 생연어 올려주면 생연어초밥 완성! 남은 연어는 회로 즐기고요. 양파도 채 썰어 물에 10분 정도 담가놨었어요. 그래야 매운맛이 조금 빠지거든요.

     

    함께 들어있던 간장과 와사비, 프렌치 소스도 준비! 간장은 이 연어 양에 비해서는 적은 편이라 집에 있던 간장과 와사비를 더 꺼냈답니다.

     

    지금 쓰면서도 또 먹고 싶어 지는 비주얼이네요. 밥은 적게 해야 연어의 맛이 잘 느껴져서 맛있답니다. 무순도 함께 올려 먹으면 참 맛난데 무순 생각을 못 해서 안 사 왔네요ㅠㅠ 일부러 뱃살 쪽 부위로 골라왔더니 연어의 결이 아주 예뻐 보여요!

     

    생연어 자체가 신선하고 퀄리티가 괜찮아 간장 콕 찍어 먹으니 아주 맛나더라고요. 연어 특유의 기름진 고소함이 잘 느껴져 너무 맛나게 먹었답니다. 조금 물린다? 싶을 땐 생와사비 더 올리고 프렌치 소스도 올려 먹으면 좋답니다.

     

    남은 연어는 회로 즐기기~ 역시 연어는 기름진 뱃살 쪽 부위가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나가서 사 먹으려면 꽤 가격이 있는 생연어를 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혼자 알차게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롯데마트 연어한끼 였어요. 다음에 또 사 먹어야지~

    댓글

Designed by Tistory.